말씀/설교말씀2013.02.03 18:27
[2013년 2월 3일]

 


[말씀] 정명석 목사

[본문]
마태복음 11장 12절

세례 요한의 때부터 지금까지 천국은 침노를 당하나니 침노하는 자는 빼앗느니라

마태복음 16장 27절
인자가 아버지의 영광으로 그 천사들과 함께 오리니 그 때에 각 사람이 행한 대로 갚으리라

마태복음 25장 23절
그 주인이 이르되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적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을 네게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여할지어다 하고

 
할렐루야! 영원하신 성부 하나님의 사랑과 성자 예수님의 평강을 빕니다.

인생 승자와 패자의 차이는 하늘과 땅같이 차이가 납니다. 그런데 그 행한 것을 보면, 승자는 패자보다 ‘조금 더’ 했습니다. 고로 조금밖에 차이가 안 납니다. 그런데 ‘그 조금의 차이’를 다른 사람은 못 따라간다는 것입니다. 승자를 따라가려면 조금 더 행해야 하니, 승자가 되려면 조금 더 행하라는 것입니다.

오늘 성경 본문 말씀은 마태복음 16장 27절을 보면, “행한 대로 갚아 준다.” 했습니다. 행한 대로만 갚아 주니, 패자는 승자가 하듯이 ‘조금 더’ 하지 못했기에 승자를 못 따라갑니다. ‘조금 더 하고, 못 하는 것’이 승패의 원인입니다.

이 말씀을 듣는 사람 중에는 지난날 ‘조금 더’ 못 해서 자기 꿈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후회하는 자들이 많았습니다. 지난날에는 ‘조금 더’ 하지 못해서 지금까지 후회했지만, 오늘 ‘조금만 더 하라’는 말씀을 들은 후부터는 행하여 이번만은 승리하여 과거의 것까지 복직하고 한을 풀어야 합니다.

이번에도 게으르고, 적극성이 없고, 조금 더 편하려고 ‘조금 더’ 행하지 않는다면 성자 주님도 어쩔 수가 없습니다.
자신이 과거에 무엇을 ‘조금 더’ 못 했기에 현재 그 위치에 있는 것인데, 그것을 모르고 있습니다. 과거에 ‘조금 더’ 했다면, 현재에는 전혀 다른 위치에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조금만 더 하여라.’ 이 말씀이 얼마나 큰 하늘의 비밀 말씀인지 알아야 합니다.

조금 더 하면 운명이 달라집니다. 조금 더 하면 죽을 자가 살아납니다. 조금 더 하면 자기가 거하는 위치가 달라집니다. 그래도 조금 더 안 하려고 합니까?

조금 못 하여 차이 난 것이 조금 더 하여 차이 난 것을 평생 못 따라갑니다. 영혼의 운명이 결정되는데, 조금 더 해서 조금 더 차이 나게 하지 않으렵니까? 조금 더 해야 따라갈 수 있습니다. 금년도에는 ‘조금 더 하는 것!’을 좌우명으로 삼고 행해야 하겠습니다.
 
자기가 최대로 할 만큼 다 하고, 그 터전에서 ‘조금 더’할 때... 그것이 운명을 좌우시킵니다. ‘마지막으로 한 번 더!’입니다.


 
[출처 : 만남과 대화(god21.net)]


Posted by JMS 정명석 목사와 만남과 대화(JMS 커뮤니티) JMS 정명석 목사와 만남과대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