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설교말씀

[정명석 목사의 설교말씀] 저마다 '옛것'을 버리지 않고 그대로 두고서는 '새것'을 만들지 못하여 휴거될 수 없다

[2014년 2월 23일]

 

[말 씀] 정명석 목사
[본 문] 로마서 12장 2절
2)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에베소서 4장 23-24절
23)오직 너희의 심령이 새롭게 되어
24)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할렐루야! 영원하신 성부 하나님의 사랑과 성자의 평강을 빕니다.

 

자기가 좋아하는 <옛것>들을 버리지 못하면, <새것>을 받아들이지 못해 새롭게 만들 수가 없습니다.

자기 육신이 세상적으로 좋아서 행하는 것들과 자기의 옛 마음, 옛 행실, 옛 습관, 옛 버릇을 싹 없애야 하늘나라에 속한 하나님의 사람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더러운 옷’을 100% 다 벗어야 ‘깨끗한 새 옷’으로 갈아입을 수 있듯이 옛것을 버려야 새롭게 만들어지고, 만드는 만큼 옛것이 버려지게 됩니다.

 

<옛것>을 완전히 버려야 새롭게 만들 수 있는데, <옛것>을 버리기는 참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자기를 완전히 만들려면, <옛것>을 싹~ 버려야 됩니다. 버리는 만큼 만들어지고 만든 만큼 버려집니다.
 
‘만들기 전’과 ‘만든 후’에는 천 배, 만 배 차이가 나고, 아예 비교가 안 됩니다.  <다이아몬드>도 원석 그대로 있으면, ‘하나의 강한 돌덩이’ 취급을 받고 ‘다이아몬드’라는 명칭만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공해서 만들면, ‘돌 취급’을 하지 않고 ‘보석’ 취급을 합니다. 고로 원석보다 1.000배 빛나고 가치 있게 됩니다.

 
<사람>도 만들지 않았을 때는 ‘가공 전 다이아몬드 원석’과 같습니다. 자기도 만들어야 더 가치가 나가고 빛나게 됩니다.  자기를 만들 자료는 <하나님과 성자 주님의 말씀>이며, <성자 주님이 돕는 것>입니다.

또한, 만들때 에는 성자 주님을 진정 사랑하는 진실한 마음으로 만들어야 만든 후에 성자 주님과 사랑하며 살 수 있습니다.
 자기를 만든 자는 ‘자기가 희망’ ‘자기가 기쁨’ ‘자기가 돈과 재물’입니다.

 

모두 오늘 말씀으로 능력과 지혜를 받아 새롭게 결심하여 희망으로 사는 여러분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출처 : 만남과대화(god21.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