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설교말씀

[정명석 목사의 설교말씀] 행하는 자만 얻는다

[2014년 3월 2일]

 

 

[말 씀] 정명석 목사

[본 문] 마태복음 19장 17절

예수께서 이르시되 어찌하여 선한 일을 내게 묻느냐 선한 이는 오직 한 분이시니라 네가 생명에 들어 가려면 계명들을 지키라

요한복음 6장 63절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은 영이요 생명이라

야고보서 2장 16-17절

16) 너희 중에 누구든지 그에게 이르되 평안히 가라, 덥게 하라, 배부르게 하라 하며 그 몸에 쓸 것을 주지 아니하면 무슨 유익이 있으리요
17) 이와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그 자체가 죽은 것이라


할렐루야! 영원하신 성부 하나님의 사랑과 성자의 평강이 충만하기를 빕니다.

우리가 과거를 보더라도 무엇을 얻을 때는 먼저 성자 주님께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을 생각나게 해주셨고, 그 일을 행함으로 얻었습니다.

반드시 실천하기 전에는 <기도>해야 됩니다. 그래야 성자 주님께서 ‘행할 것’을 생각나게 해 주시고, ‘실천할 지혜와 힘과 능력과 영력’을 같이 주어 행하게 하십니다. 그리고 ‘행할 것’을 받았으면 행해야 얻습니다.

행할 때는 ‘제시간’에, ‘제때’ 해야 얻습니다. 무슨 일을 하든지, 제때 즉시 하는 자가 ‘자동소총’과 같은 인생이며, ‘자동무기 같은 몸’이 되어 얻을 것을 얻고, 자기 것으로 쓰게 됩니다.

사람이 눈으로 보는 것, 귀로 듣는 것, 입으로 말하는 쪽으로는 뇌가 많이 발달됐습니다. 그런데 ‘실천하는 뇌’는 발달되지 못하여 차원이 낮고 둔감합니다. ‘실천하는 뇌’가 굳어서 게으릅니다.
고로 마음은 부자이고, 생각은 재벌인데, 행동은 가난합니다.

모두 ‘실천하는 뇌’를 작동시켜야 됩니다. 그래야 ‘굳은 뇌’가 풀리고, ‘굳은 몸’이 풀리게 되어 실천하여 얻는 것이 많습니다.

이제 따뜻한 봄이 되어 ‘실천하는 계절’이 왔습니다. 이때 모두 일어나 빛을 발하며 실천해야 됩니다. 그래야 변화되고 새로운 것들을 찾고 얻게 됩니다.

모두 기도하여 행할 것을 얻고, 빠른 치타들이 되어 사냥하여 얻기를 축복합니다.


 

[출처 : 만남과대화(god21.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