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설교말씀2014.03.16 14:19

[2014년 3월 16일]


[설 교] 정명석 목사

[본 문] 마태복음 2장 6절

또 유대 땅 베들레헴아 너는 유대 고을 중에서 가장 작지 아니하도다 네게서 한 다스리는 자가 나와서 내 백성 이스라엘의 목자가 되리라 하였음이니이다


누가복음 2장 14절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하니라



할렐루야! 영원하신 성부 하나님의 사랑과 성자의 평강이 충만하기를 빕니다.


오늘 성경 본문 말씀 마태복음 2장 6절을 보면, 『유대 땅 베들레헴아. 너는 유대 고을 중에서 가장 작지 아니하도다. 네게서 한 다스리는 자가 나와서 내 백성 이스라엘의 목자가 되리라.』 했습니다.


이는 ‘메시아 예수님이 탄생하실 것’을 말한 것이며, ‘앞으로 예수님이 행하실 것’에 대해 말한 것입니다. 


예수님은 ‘베들레헴’이라는 아주 작은 고을에서 태어났습니다. 하나님께서 계획적으로 그 작은 고을에서 태어나게 하셨습니다. 


그 말씀대로 하나님은 온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예수님을 메시아로 보내어 역사를 펴 나가셨고, 예수님은 온 세상의 예수님을 믿고 따르는 수십억 명을 ‘다스리는 주’가 되셨습니다.


그리함으로 예수님이 태어나신 베들레헴은 ‘작지 않은 고을’이 되었고, 예수님은 ‘온 인류의 목자’가 되셨습니다.  이처럼 <하나님의 역사>가 시작되면, 하나님은 세계 각 나라 여기저기에서 ‘보낸 자, 그’를 놓고 각종으로 예언하게 하고, 여건을 만들어 역사하시며 ‘그’가 그 예언을 이루게 하십니다.


하나님이 하시는 일이니 이미 예언하신 대로 이루어졌고, 또 지금도 행하고 계십니다. 이뿐만 아니라 하나님과 성자가 개인·민족·세계에 말씀하신 대로 다 이루고 계십니다.


‘땅에 평화, 하늘에 영광’이 어디서 오는지 깨달아야 됩니다.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성령님께로부터, 성자께로부터, 보낸 자로부터 옵니다. 


그 시대에 하나님이 보낸 자를 대하는 대로 ‘땅에 평화’가 오고 ‘하늘에 영광’이 되니 말씀을 귀히 듣고 행하여 ‘화’를 ‘복’으로 바꾸어 살기를 축복합니다.



 [출처 : 만남과 대화(god21.net)]

Posted by JMS 정명석 목사와 만남과 대화(JMS 커뮤니티) JMS 정명석 목사와 만남과대화

댓글을 달아 주세요